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천)인기 동영상 :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史] 165부 근세 전쟁사 7년 전쟁 III

 

이번에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다들 유튜브 볼때 좋은 내용의 영상이더라도 영상이 너무 길면 건너뛰기 하거나, 안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뉴스나 유튜브를 볼때 스크롤해서 댓글 먼저 보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절약을 위해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의 중요 내용이나 요약, 공감 댓글 등을 먼저 확인해보고 유튜브를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추천)인기 동영상 :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史] 165부 근세 전쟁사 7년 전쟁 III
https://www.youtube.com/watch?v=pnCj-eB6Oo4

 


 

재생시간 댓글 :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史] 165부 근세 전쟁사 7년 전쟁 III

Fi*******:

36:30 "공격 중지! 저들은 후퇴할 자격이 있다."
그리고 후퇴하는 스위스 군을 보며 모자를 벗고 경례하는 프리드리히 대왕..


캬하!


Su******:

22:04 이 부분이 하이라이트 ㅋㅋ


서*:
18:10 응? 토탈워 전쟁사?

센:
18:00 오호라. 동탁군을 선택한다는 말이지. 역시 그 게임이구먼. 뻬박 그 게임이야.

김주*:

27:54 와 진짜 그림 쩐다...


pe******:

36:45 이것이 허세다 ㅋㅋㅋㅋㅋㅌㅋ


Hy********:
26:48 기자님 오늘 의상 컨셉이 딱 프랑스군? ㅋㅋ

Se*******:
30:50 푸하하 허준 에드립에 현웃터짐ㅋㅋ

에스**:

5:37 18세기 유럽 16:19 키포인트 27:23 사냥시작 32:22 프로이센 저력 9:27 14:55 20:03 23:41 37:39 39:39 43:23


이영*:
37:00 이 부분 왤케 웃기지? ㅋㅋㅋㅋㅋㅋㅋ 잘 가게나~ ㅋㅋㅋㅋㅋㅋㅋ

 

 

인기순 댓글 :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史] 165부 근세 전쟁사 7년 전쟁 III

잡*:

와... 이게 진짜 오늘 보면서 생각난건데 이 토크멘터리 전쟁사는 진짜 팩트를 기초로한 대하드라마다 대하드라마.... 우리나라 사극이 로맨스 뽕빨물로 전락한 이시점에서 이 전쟁사는 재밌게 설명해주는 분들과 그걸듣고 각자 머리속으로 드라마를 그리는 시청자로 완성이 된다. 이 전쟁사는 진짜 역사를 주제로한 컨텐츠로써는 혁명같은 채널이다.


부엉*:

요즘 7년전쟁시리즈 보면서 옛날에 묵혀뒀던 엠파이어 토탈워를 다시하고있습니다 ㅋㅋ덕분에 더재밌게 하고있어요 ㄳㄳ


인생***:
프랑스는 의장대 스타일(겉멋)
프로이센은 특전사 스타일(실전)
역시 프랑스 담당일진 독일ㅋ

Do********:

허준님이 하는 삼국지 게임은 뭔가요?


보카*:

선 좋아요 후 감상 ㄲㄲ
너무 감사합니다 제작진 및 출연진 여러분들


홍현*:
항상 토전사 응원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10000회 까지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좋*****:

왕을 죽이면 교섭 상대가 사라진다....
전쟁은 외교의 한 가지 방법이라는 것에서 또 한가지 배우고 갑니다.


Da********:

토전사 두번씩 정주행하며 잘 보고 있습니다. 진형 설명 해주실때 간단하게나마 부대이동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주시면 이해에 더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Ha******:
오늘 컨텐츠는 영원불멸의 명작. 아니 요즘 젊은 친구들 표현으론 띵작!😀👍

He*****:

토탈워, 유로파 동기부여에는 토전사.


JU***:
이전투는 영화로 제대로 함 만들어야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y**********:
ㅋㅋㅋ 지옥 드립이 실제였다니 ㅋㅋ

박윤*:

로이텐 전투 나오네요. 기동전의 정석 중의 정석


김민*:
22:05 허준옹... 혹시 먼 친척 중에 독일 조상 있으신게 아니신지?! ㅎㅎ

Su********:
로스바흐 전투는 그야말로 프리드리히 대왕이 자신이 좋아하는 상황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자신의 실력을 다 발휘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를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프리드리히 대왕과 프로이센군이 하고 싶은 걸
다 하게 내버려뒀으니, 프랑스군이 이길리가 없겠죠.

g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동탁군 선택한댘ㅋㅋㅋㅋㅋㅋㅋㅋ


Al******:

타이밍 좋고. ㅎㅎ 이번 건 진짜 역대급이다.
프랑스군 갈려나가는 게 왜 이렇게 신나지? ㅎㅎ
과자 먹으면서 봐야지.


su*********:

정말 재밌고 유익한...하나도 빠짐 없이 볼수밖에 없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박사님, 기자님, 허준씨 윤아나 계속 콤비로 해주세요


1Y**:
왕을 안 죽인다는게 그냥 멋이고 그 시대 룰이구나 했는데 지금과 같은 민주주의 개념이 아니라서 국왕을 죽이면 협상 상대가 사라지는구나 ㄷㄷ.
당시에는 왕을 죽이고 적과 끝까지 싸우는게 아니라 전쟁에서 이기고 왕과 협상하는게 더 이득이었나봐요?

양시*:

콜린전투에서 크게 좌절했던 프리드리히 대왕께서 승기를 잡게 되시니 감격에 겨울 따름이에요.

[승전 후 교섭할 대상]

왕이나 귀족들을 함부로 포격하지 않았던 이유는 단순히 기사도 정신에 의한 것만이 아니라, 오히려 현실적인 이유에 기반했군요.
교섭대상의 부재라는 최악의 상황을 방지키 위한 대비책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우마를 이용한 포병이동]

기마포병의 시초를 마련한 프로이센군!
기동전의 정점을 보여준 프로이센의 저력을 짐작할 수 있는 장면이었어요.

실패를 교훈삼아 발전해나가는 사례를 프로이센군을 통해 상기할 수 있어 뿌듯했어요.

그리고, 싸우면서 진형을 바꾸는 프로이센군의 능력에 프랑스군은 결국 무너져버렸군요.
콜린전투 시절 수세에 몰렸던 프로이센군을 얕보다가 큰 코 다친 프랑스군이 안쓰럽기까지 해요.
병력이 아무리 많더라도 전략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마음 속에 새길 수 있었어요.

프로이센의 성공신화와 프리드리히 대왕의 인간승리!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영광이었어요.

제작진, 출연진 여러분! 딱딱하게 느껴지기 쉬운 역사를 통해 삶의 울림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역사에 대한 흥미를 마음껏 부여해주시길 기원할께요!


 


 

국방TV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댓글들을 모아 요약형, 시간대형, 인기순 등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영상 혹은 채널인데, 너무 길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링크를 남겨주시면 블로그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인해 일정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