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천)인기 동영상 :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지구 평면론, 사실은 평평하다?
 
이번에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다들 유튜브 볼때 좋은 내용의 영상이더라도 영상이 너무 길면 건너뛰기 하거나, 안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뉴스나 유튜브를 볼때 스크롤해서 댓글 먼저 보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절약을 위해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의 중요 내용이나 요약, 공감 댓글 등을 먼저 확인해보고 유튜브를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추천)인기 동영상 :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지구 평면론, 사실은 평평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zkEtpX8rykg

 

 

요약 댓글 :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지구 평면론, 사실은 평평하다?

gu*******:
지구가 평평하다고 하는 사람들, 사이비에 빠져있는 사람들, 기독교나 천주교 불교 등을 오직 근본주의적 시각에서만 바라보는 사람들, 일본에서 유행했던 유사과학에 빠져있는 사람들은 모두 비슷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내가 살펴봤던 경우들을 보았을때 주로 나타나는 경향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신경증이 높다.
2. 피해의식이 있다.
3. 신체적, 심리적으로 꽤 큰 불편을 장기적으로 겪고 있거나 겪었던적이 많으며 일반적인 병원에서도 정확히 어떤 증상이라고 이야기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한의학이나 야매의술..도 찾아본 경우가 많다. 그러다가 한약에 타놓은 스테로이드 먹고 효과가 나듯이 어쩌다 효과라도 보면 그때는 더욱 빠져들게 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효과보다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생기지만 명현 현상이라며 그냥 넘겨버린다. 심리적인 부분의 경우 심리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아가는게 아니라 무당이나 점보는 아줌마나 아저씨를 찾아가는 경우가 더 많다.
4. 의존증이 높은편이다. 의존증이 높은 이유는 집착 때문인데 자세한 이유는 6번에서 서술 하겠다.
5. 논리적으로 바라보려고는 하지만 그 논리적인 시각이 좁은 시각에만 머물러 있기 때문에 말장난으로 끝난다. 쉽게말해 자신의 시각에서만 바라보는 편이다. 대부분의 플렛어스 영상들을 보면 신기하게도 좋아요와 싫어요의 비율이 나쁘지 않은데 이는 사람들이 플렛어스 자체에 대중적으로 관심을 가지지 않는것도 있지만 그들의 추천 동영상에는 오직 플렛어스나 플렛어스와 관련된 것만 나온다는 뜻이기도 하다. 허경영 관련 영상들의 반응도 비슷한 현상을 보인다.
6.책임의 대상을 자기 자신이 아닌 시스템이나 타인에게 부여한다. 이게 가장 핵심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때때로 포스트 모더니즘이나 맑시즘과 같은 느낌또한 받았다. 이 영상만 봐도 플렛어스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음모론을 지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영상뿐 아니라 다른 플렛어스 영상들도 찾아보면 그들에게 있어 플렛어스는 그저 그들이 도출해낸 결과일 뿐이고 그 본질에는 사회에 대한 불신과 스스로에 대한 책임회피가 있다는 것을 찾아볼 수 있다.

놀랍게도 이런 사기는 생각보다 일반적인 생활에 깊게 침투해 있고 일반인들 조차도 어느정도 이런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과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예시를 들자면 살면서 크고 작게 접하는 미신들이나 유사과학들이 있다. 혈액형별 성격차이가 가장 일반적으로 유명하다. 특정 검사나 타인의 판단에 대해 맹목적인 시각을 가지는 경우도 비슷하다. mbti 테스트의 경우에도 그것을 참고하는데 사용하면 되는거지 그 결과에 사람의 특성을 정해놓고 결정한다거나 유명인 혹은 높은 학위를 가진 사람의 말을 무조건 맹신 한다거나 우상시 한다거나 하는 것들또한 문제가 될 수 있다.

지능의 높고 낮음을 떠나서 누구나 이런 부분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는데 이 부분만 잘 이해하고 악용한다면 큰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느꼈다. 솔직히 나도 할 수 있을거 같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역사적으로 어느 나라의 어느 시점을 참고 해야하며 어떤 페르소나의 시각을 가지고 바라봐야 할지도 알겠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지도 알겠다. 또 이것도 나름 유행과 트렌드가 있어서 요즘 시대상에 맞춰서 할 수도 있지만 별로 그러고 싶지는 않다. 일단 그렇게 하려면 두가지 선택지 중에서 하나를 골라야 하는데 본인또한 그 거짓말이 진실이라고 믿으며 그렇게 하거나 혹은 잘못된 행동이라는걸 스스로 알면서도 속여가면서 그렇게 해야한다. 어느쪽이 되었건 별로 달갑지는 않을듯하다.



말은 이렇게 했지만 이런 시각들이 무조건 나쁘기만한 것은 아니라고 본다. 기존의 틀 밖에서 생각하지 않으면 새로운것은 나올 수 없기 때문이다. 처음 지구가 둥글다는 소리를 했던 사람은 당시에 미친놈 취급을 받았다. 중요한것은 내가 그런 생각을 할때 내가 정말 새로운 시각에서 생각하려고 한것이 맞는지 자문할 필요가 있다.

남들이 봤을때 미친놈인것이 아니라 진짜로 내가 미쳐 있는 것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재생시간 댓글 :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지구 평면론, 사실은 평평하다?

MC*****:
1:23 나이를 왜 물어봤겠냐 ㅋㅋ지능이 7살 애들만도 못하니까 물어본 거지

재*:
2:45 지구가 평평하다는 걸 증명하고 싶으면 지구 끝 낭떠러지에서 사진 한 장만 찍어오면 됩니다.

영화******:
2:28 만우절 장난같은 개소리를 진지한 표정으로 하니까 신선하네

오정*:

8:11 현자타임 씨게 온거같다


띠*:

7:10 성공할일없다더니 성공하니까 열때문이래 ㅋㅋㅋ


권*:
9:04 표정에서 다 말해주네 ㅋㅋㅋ

종이***:

9:04 ㅈㄴ 한심하게 쳐다본다 ㅋㅋㅋㅋㅋ


Mr**:
1:56 시계장인이 사이비 신도가 되었누

레럴**:

8:53 반박을 못한게 아니라 반박할 가치도 없다고 생각한게 아닐까요...


CO*******:
1:24 나이 넘 쉽게 물어본듯..

 

 

인기순 댓글 :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지구 평면론, 사실은 평평하다?

듀플*:

2%의 미국인들을 우주선에 태워서 지구를 우주에서 바라보게 만들어도 자기들 무지를 인정할거 같나요?
우리들이 그동안 먹었던 음식에 이상한걸 타서 우릴를 현혹하고 환각을 보게 만든거다 할걸요.
그냥 그렇게 살라고 놔두는게 젤 좋은거에요 상대를 하면할수록 답은 없답니다.


센:

인간이 얼마나 멍청해질 수 있는지는 이 영상만 봐도 알 수 있지.
반지성주의가 진짜 무서운 건 걍 생각하기를 포기한다는 거지.
자기들 주장만 맞다고 믿고 다른 증거와 사실에는 귀를 막으면 발전이라는게 있을 수 있냐?


김구*:
만약 지구가 평평했다면 저새키들 분명 지구는 둥글다고 했을 새키들임 ㅋ

삼성******:

과학을 믿지 않으면서 자기 생각은 굳게 믿고 있는게 신기하네. 증명도 하지 못하면서 참 신기해~~


불곰***:

인간의 과학기술은 이미 지구가 구체인가 아닌가를 훨씬 넘어서서 우주를 연구하고 있는데 아직도 저렇게 허무맹랑한 걸 믿고 있다니...안타깝군


나는*:

ㄹㅇ 지구가아니라 니네뇌가 주름없이평평한거다ㅋㅋㅋㅋ


킹왕*:
ㅇㅇ 원래 2퍼센트 정도는 초코우유가 검은소한테서 나온다고 믿음

ec**********:
저 사람들이 ㅄ같아 보이겠지만, 나라고 저렇게 되지 말란 법 없슴
항상 믿는 걸 의심하고 확실해도 다시 확인 할 필요가 있슴

pu****:
논리가 탄탄하면 이기기 힘들지만
논리가 없으면 이길수 없다.

꾸*:
정답은 지구볼 돌려보기가 아주 귀찮았다.
평평한 것이 한눈에 들어와서 아주 편리하다? 머 대충 이런거?

장가****:
앵커 개같이 쳐다본닼ㅋㅋㅋ

모블*****:
평평교 특징 대졸자없음

유튜****:

의문점 : 그렇다면 일본의 함대는 어떻게 진주만을 공습했는가?


be*******:

그니까 쟤내들 무인도에격리시켜서
국가만들자

AFC이게 국명이고

Earth
Flat
Country


Pr**********:
에효...저런 것들도 같이 살고 있는 이곳이 지구 입니다. ㅋㅋㅋ

이미**:

중력, 지각구조를 어떻게 설명할지 궁금하네


1호*****:

러셀의 찻주전자


sh***:
고집쎈 멍청이들 꼭 가르칠 필요없음 .. 상종안하는게 뇌건강에 좋음. 저들에게 논리란게 통하지 않음 유튜브에 몇몇 댓글 쓰는 애들도 논리도 없이 까부는게 보이는데 상종안하는게 정답

올드**:

결론 : 미국에서 사이비종교 만들면 최소 2%의 신자를 확보할수 있다


ma************:
월식만봐도 알수가있는걸..

po********:
지구가 평평하다면 지도도 믿으면 안되는거 아님?
세계지도
GPS로 정확하게 만든건데..

Ji***:
그냥 싹다모아서 계속 앞으로 보내면 개꿀 몇년뒤면 그자리에와잇을테니. 도착후 어버버버버버

So********:

2% 상대로 사기쳐서 돈 벌면 꽤 벌 듯


줘*:
수학 식으로 설명을 한다
-숫자로만 세상을 보니 틀리는거다
사진과 동영상으로 설명한다
-조작이다
문학적 논리로 설명한다
-증거가 없다

시발 어쩌라고

김유*:
2천년전 사람들은 ㅋㅋㅋ 막대기랑 그림자로 알아냈는데ㅋㅋㅋㅋㅋ 고대 철학자들이 레전드이긴 하네 ㅋㅋㅋㅋㅋ

수*:
넷플릭스에 평평이론 다큐 있길래 봤는데 저거 믿는 사람들 대체로 백신도 거부함 ㅋㅋ
일루미나티도 믿고 존재하는 모든 음모론을 믿던데. 그냥 좀 심심한 사람들인듯.

투명**:
리포터가 개소리 그만하길 바라면서 열심히 딜 넣네 ㅋㅋㅋㅋ

만식*:

LA에서 만리장성 사진 찍으면 믿어준다


흥:
저 과학교수님께서는!!빅뱅 이론이 진실이라고 생각하실까요? 많은 과학자들이 지구가 생긴 이유에 많은 가설들을 붙었었는데,확실하지 않다는 말들만이 오가더라구요ㅠㅠ.., 어느정도의 예측을 말씀 하시는ㄴ걸까요!!궁금하네요 ㅎㅎ!!
8:53
초에 발언하는던ㄴ사람이 말하는 과학계의 진실, 또 우리가 알지 못하는 외계스럽고도 신비로운 현상들은 아직 설명이 힘들다는ㄴ거에는 저도 동의를 합니다만, 말씀대로 너무 위험한 발언이네요,시대는 계속 변하고 그 변화에 맞게 문화 예술 종교 철학 경제 등등 과학도 끊임없이 새로이 무언가를 발견 연구하는데 어찌 반박하지 못할거라고ㄴ 확신하시는 건지, 중세시대엔 티비를 상상하지 못했죠, 그러나 지금은 어떻나요?고대엔 지구가 어찌 생긴지도 몰랐죠. 이 모든게 과학의 힘입니다,
무시할수ㄴ없어요, 언제든지 희박하지만 가능성이 넘치는 과학이야말로 시대의 구세주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머지 않아 반박이 가능할거라고 믿고 있구요
언제든지 반박할수 있어요, 저런 사람의 무식함과 무지함이 세상과 교육으로 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ㅡㅡ..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댓글들을 모아 요약형, 시간대형, 인기순 등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영상 혹은 채널인데, 너무 길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링크를 남겨주시면 블로그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인해 일정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