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리뷰][EBSDocumentary (EBS 다큐)] [EBS 세계테마기행] 남아시아의 보물섬 스리랑카 1 ~ 4부
팡씨 2020. 10. 22. 11:58재생시간 댓글 : [EBSDocumentary (EBS 다큐)] [EBS 세계테마기행] 남아시아의 보물섬 스리랑카 1 ~ 4부
인기순 댓글 : [EBSDocumentary (EBS 다큐)] [EBS 세계테마기행] 남아시아의 보물섬 스리랑카 1 ~ 4부
Pe****:
매번 잘봐요...세테기 감사합니다. :)
동남아 가면 한국인들은 완전 호갱임~~~
Jo**:
EBS 세계테마여행 완전 사랑해요. ^^
라이*:
정신 없는 춤이네
김정*:
꼭 한번가보고 싶어 ~~~
TO****:
^^
코끼****:
번역 참 이상하네
부처님을 신이라고 번역하네요
이들은 신을 믿는 것이 아니라
인간 부처님의 수행과 그 공덕을 본받으려고 하는 겁니다
이태*:
잘봣습니다
Gl*****:
사투리 심한 사람은 좀 쓰지마라....
뭔소리 하는지 알아 들을수가 있나.
Ha****:
True- Zyn- JuhZn- Cham- Jung Mal-Base is moved. He- tta-ra- war- Suh, their Chun- Han- Son- Skillet- Skills to Ba- Bo fool lands keep rolling like river flaws!! Tube Zo Zack- Ghy- Sul!!
서태*****:
다 좋은데 사진 작가라는 사람이 맘에 안드네요 무슨 전문가도 아닌거
요술****:
켜놓고 자다가 몇번씩 돌려보네요 ^^
이미*:
사투리가뭐가었때서그래
감사**:
EBS 세계테마기행 기획하신 분께 참 감사드립니다.~^^
킹*:
코끼리 너무 귀여워
라이*:
이방송에서 스리랑카인이외국인이 다이빙 잘못해서 병원갔다고 했자나 예전에 그사람 머리 엄청나게 심하게 부서져서 사망했는거 본거같은데 다이빙 잘못하면 바로 즉사다
gx****:
웬만하면 좀 그 나라 말 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보내지... 영어로 자꾸 땡큐, 그레잇, 원더풀 이러고 있냐....
사*:
처음부분 " 우리나라의 1/3크기라고 하셨는데요. 스리랑카는 대한민국면적의 2/3 크기인 나라입니다. 1/3은 북한을 합친 크기구요.. 세계테마기행 애청자지만 자꾸 한반도크기의 몇배라고 소개하니 착각하시는분들이 많은거 같아 적고 갑니다.
항상 서두부분 한반도의 몇배라고 하는데 나라크기비교할때 남북한합친 크기를 마치 우리나라인냥 소개하는거같아요
해피**:
사육사의 호통때문이 아니고 묶여 있는 쇠사슬과 꼬챙이로 찌르고 때리기때문입니다
DJ************:
꼭 가보고 싶은 나라 입니다 ~~
해피**:
같은 EBS방송인데 다른학대 다큐를좀보고 설명하세요
코끼리 방생 안해요 길들여서 죽을때까지 관광객의 볼거리와 짐옮기는용으로 쓰다가 죽어요!
Ha****:
Words are connected and their male seeds bloom flowers on any fields still. Find closest looks from K- Stars to begin your journey finding your ancestors roads!! Ge- Goa- Chun- Sun= Ga- Ge-Gi- Go-Gu= Home- Dog/God/ Craps-Air/ Gong Ghy-Leave/ old/High/ Ancient...became Dog agian/ will see/ Ball came back.
Ji*****:
저도 15년에 9일동안 스리랑카 여행을 했었는데 정말 좋은 곳 입니다.
사람들도 순수하고 자연도 멋지고 홍차도 맛있고 물가도 싸고 참 좋은곳으로 기억됩니다.
저는 콜롬보에서 시기리아 숙소 주인이 돈받고 픽업해 줘서 시기리아에서 여행을 시작했는데요, 시기리아 > 담불라 > 캔디 > 하푸탈레 > 갈레 > 히카두와 이 루트로 여행 했었습니다.
얄라 국립공원은 가려고 했었지만 제가 여행한때가 우기 직후라서 그 일대가 다 늪지대처럼 젖어서 개장을 안한때라서 못가봤네요.
기본적으로 영국의 홍차 식민지였기 때문에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고 시골 사람들도 짧게나마 영어로 의사소통이 되서 여행하는데 언어로 인한 큰 불편은 없습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숙소나 화장실등이 노후화 된곳도 많고 교통정보를 얻기가 조금 힘들어요.
제가 갔을땐 그리 아시안 여행객이 별로 없을때라 정보도 거의 없고 여행 블로그 같은곳에서도 교통 정보가 없어서 먼저 여행한 사람들의 루트를 몇가지 가지고 교통수단이 있을거라 유추하고 직접 현지에서 물어서 교통편이나 시간을 알아내고 했는데 그마저도 도로사정이나 그런 변수가 많아서 차시간도 들쑥날쑥 했죠.
제 기억엔 시기리아에서 담불라, 캔디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 시기리아에서 캔디가는 버스가 없어서 담불라에 가서 식사를 하고 구경을 좀 하다가 버스를 타고 중간에 정류장도 없는 길에 내려서 환승을 해서 캔디로 갔는데 환승했던 지역에서 영어를 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어서 조금 애를 먹었죠.
그리고 캔디에서 하푸탈레 까지는 기차를 탔고 하푸탈레에서 갈레 히카두와 콜롬보는 버스를 타고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숙박은 시기리아 캔디 하푸탈레 갈레 히카두와에서 했었고, 히카두와는 서구권 사람들이 서핑을 하러 많이 가는 여행지라서 서양 사람이 많더군요.
히카두와에서 밤늦게 러시안 사장이 운영하는 펍에 술을 마시러 갔었는데 대마를 권하는 직원도 있었는데 귀국도 몇일 남지 않고 국내에서 불법인것을 굳이 하고 싶지 않아서 거절한 경험도 있었죠.
그리고 다른곳들은 물가가 정말 쌌는데 히카두와는 유럽 사람들이 휴양을 많이 오는곳이라 물가가 살인적이었습니다.
숙박도 비싸고 한국에서보다 비싼 식당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찬물을 마시고 술을 좋아하는 한국 사람들에게는 큰 단점인 휴양지를 제외한 다른곳은 숙소에 냉장고가 없는곳이 대부분 이란것과 보틀샵이 일찍 닫아서 술을 미리 쟁여놔야 한다는것이죠.
그래서 보통 맥주를 미리 사서 숙소 창밖에 놓고 밤 늦게 쌀쌀할때나 시원하게 마실수가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음식점에서도 술을 팔지 않고 펍도 없습니다.
히카두와에서는 외국인들이 주 고객이다보니 식당에서도 맥주도 팔고 펍도 있고 했지만요.
그리고 스리랑카의 가장 큰 장점은 세계 3대 홍차 산지이다보니 맛좋은 차를 많이 먹을수 있습니다. 어딜 가나 홍차를 마시더라고요.
그 덕에 귀국시 선물로 홍차도 엄청 사왔었는데, 한국에서 20개에 2만원씩 하는 딜마 티백 박스가 그때 환율로 천원 이천원정도에 콜롬보 공항 편의점에서 팔았던걸로 기억됩니다.
공항 편의점이 아닌 다른 지역 마트에서는 더 싸게 팝니다.
정말로 아직도 기억에 나는 손에 꼽을정도로 좋았던 여행으로 기억되는 스리랑카... 아 여행 마렵네요.
EBSDocumentary (EBS 다큐)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댓글들을 모아 요약형, 시간대형, 인기순 등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영상 혹은 채널인데, 너무 길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링크를 남겨주시면 블로그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리뷰 > 인기(추천)동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쓸모왕
- KBS 다큐 [KBS Documentary]
- Thankyou BUBU
- 먹방
- 입짧은햇님
- 철구형 (CHULTUBE)
- 슈카월드
- 우파푸른하늘Woopa TV
- 국방TV
- 수상한녀석들
- 미스&미스터트롯 공식계정
- 근황올림픽
- 내셔널지오그래픽 - National Geographic Korea
- KBS역사저널 그날
- 짤툰
- 영탁의 불쑥TV
- 삼프로TV_경제의신과함께
- 키에커
- 외질혜 (OzilTube)
- EBSDocumentary (EBS 다큐)
- 낄낄상회
-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계정
-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 남순 NS
- 김한용의 MOCAR
- 피지컬갤러리
- 정동원TV
- 임영웅
- 비디터ᴠɪᴅɪᴛᴏʀ
- 승우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