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천)인기 동영상 : [진용진] 교과서에 나오는 이 그림 실제로 해보면 될까?
 
이번에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다들 유튜브 볼때 좋은 내용의 영상이더라도 영상이 너무 길면 건너뛰기 하거나, 안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뉴스나 유튜브를 볼때 스크롤해서 댓글 먼저 보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절약을 위해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의 중요 내용이나 요약, 공감 댓글 등을 먼저 확인해보고 유튜브를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추천)인기 동영상 : [진용진] 교과서에 나오는 이 그림 실제로 해보면 될까?
https://www.youtube.com/watch?v=8yLQYNNAHMo
 

 

요약 댓글 : [진용진] 교과서에 나오는 이 그림 실제로 해보면 될까?

Ro******:

영상요약: 랄랄라랄랄ㅏ라 랄라랄라 으악 안돼 안돼요


 


 

재생시간 댓글 : [진용진] 교과서에 나오는 이 그림 실제로 해보면 될까?

율:
2:18 아 일단 이 색히 너무 무거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
4:49 관짝춤인거같네ㅋㅋ

은주***:
5:03 겁나웃음ㅋㅋㅋㄱㅋ

ct********:

4:56 김계란님 빵댕이 왜케 탐스러움ㅋㅋㅋㅋㅋㅋ


고구*:

4:55 어우 빵댕이


De****:
5:04 랄라라라♐뢇

윤태*:

3:51 나만 김계란이랑 김동현 나올 줄 알았나?ㅋㅋㅋㅋ 그냥 헬창이랑 격투기 오래한 사람은 김동현이랑 김계란만 생각나 ㅋㅋㅋ


특병***:

1:07 이거 70키로입니다. 자막나올 타이밍이 조금 늦은거 같은데...맞나욧?


민규***:
70키로입니다 뭐임ㅋㅋㅋㅋㅋ 1:07

RI****:
4:57 오른쪽아래 야전삽인가??

 


 

인기순 댓글 : [진용진] 교과서에 나오는 이 그림 실제로 해보면 될까?

주빈****:

진짜 죄송하지만 진용진님 처음에는 되게 조용하고 침착하신분 같았는데 영상을 보면 볼수록 그 반대로 보여요


민*:
열심히 하신분들에게 이런말 드려서 죄송한데 바보들 같아용 ㅠㅠ

가*:
갑자기 왜 김동현이 나오는건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는내내 예능인줄 알았네 진짴ㅋㅋㄹ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묵공**:

나 오늘 이채널 처음알았는데 다 볼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참신하다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꼭 걸어갈 때 랄라랄랄라 이거 해야되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
6:45 아니 이거 그냥 한명씩 점프하는거잖아ㅋㅋㅋㅋㅋㅋ

38**:
2020년에 본것중 제일 어이가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지바****:
갑자기 김동현님 나와서 놀랐엌ㅋㅋ 닮은 사람인줄알았는데 ㅋㅋㅋ찐이였다ㅋㅋㅋㅋㅋ

고기**:

그냥 저 통나무를 다리삼아서 건너면 편하지 않을까...


허석*:

근데 저거 힘을 합쳐서 저렇게 할바에
통나무로 다리를 만들지


김동*:
3:56 김동현 선수..?

낑*:

이거 왜 남자들이 빨리 죽는이유 그거같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e*******:
¿Por qué youtube me recomienda esto?


Venezuela ♥

YH*:

3:44 바로 김계란 예측했다


아이***:
이게 무슨 뻘짓이야 ㅋㅋㅋ
그래두 최선을 다합니다

늑키*****:
저거 진짜 절벽에서 했으면 이미 죽었다....

se***:

통나무를 그냥 다리처럼 쓰면안대고?


소*:
통나무가 부서지거나 팀의 화합이 부서지거나 어깨가 부서지거나 이 세 결론 밖에 안 나올 텐데

강신*********:
물리천문학부 학생입니다.
통나무의 질량이 영상에서처럼 70kg이고, 모든 사람의 질량이 70kg이라고 가정합시다.
토크, 힘 평형을 고려하여 그림과 같이 건넌다고 가정을 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통나무의 길이는 무관합니다)
맨 뒤의 사람을 3
중간 사람을 2
맨 앞의 사람을 1 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첫번째 상황(1이 건너는)에
2는 210kg의 물체가 아래로 누르는 힘을 견뎌야합니다.
3은 70kg의 물체를 드는 만큼의 힘을 아래 방향으로 줘야 합니다.

2가 건너는 상황에서는
1과 3 모두 70kg정도의 물체가 아래로 누르는 힘을 견디면 됩니다

3번이 건너는 상황은 처음의 상황과 대칭입니다.

첫번째 상황에서 근육맨들이 와도 왜 안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중간사람이 약 210kg의 하중을 버텨야 합니다.

본 통나무를 드는 자세와 비슷한 역도 용상(聳上)의 69kg급 최고기록은 198kg입니다.
. 69kg을 제시한 이유는 처음에 사람의 체중을 70kg으로 가정했기 때문입니다. 용상 전체 신기록은 105kg이상 체급에서 라샤탈라카제 선수가 세운 264kg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 선수의 몸무게는 169kg입니다. 몸무게가 늘어나면, 통나무를 드는 다른 사람들이 견뎌야 할 무게 또한 동시에 늘어납니다.
이나저나, 3명이 정상급의 역도실력을 갖추지 않은 이상, 도덕책의 저 그림은 실현 불가능합니다.

조호*:
지나가던 기계공학도로서 부족하지만 한번 써봅니다.
중간사람이 매달릴때는 문제가 없지만 앞이나 뒷사람이 매달릴때 자세가 무너지는 이유는 돌림힘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시소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실텐데 시소 한쪽 끝에 한사람이 앉으면 반대편에 사람이 앉지 않는 이상에야 시소가 수평을 이룰수 없습니다. 이런 원리를 이용해 실험의 통나무를 시소처럼 생각하면 첫번째 사람이 매달릴 때 통나무 한쪽에 무게가 걸리므로 반대쪽 사람인 3번째 사람도 같이 매달려야 합니다. 물론 1번째사람과 3번째 사람의 몸무게가 같지 않겠지만 이도 시소같이 사람간의 간격조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되면 2번째 사람은 두사람의 무게+통나무의 무게를 모두 혼자 짊어져야 합니다.
이 실험이 성공하려면 일단 앞뒤 사람이 가볍고 중간사람이 힘이 세서 저 무게를 감당할수 있어야 하고 또 두번째 사람의 무게 + 통나무의 무게를 앞뒤 사람이 짊어질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가능성있는 가정으로 앞뒤에 적당히 마른 근육질사람, 중간에 매우 근육질인 사람으로 배치하겠습니다. 마른 사람의 질량을 60kg, 통나무 무게를 40kg 힘센사람의 무게를 90kg 로 가정하면 마른사람은 한명당 (40+100)/2 =70kg 근육질의 사람은 60x2+40 = 160kg을 지탱해야 합니다. 역도 용상 세계기록이 170kg정도니 매우 힘들겠네요.

 

 

진용진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댓글들을 모아 요약형, 시간대형, 인기순 등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영상 혹은 채널인데, 너무 길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링크를 남겨주시면 블로그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인해 일정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